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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필수)

제 1 장 - 총칙

제 1 조 [목적] ㈜유니포스트
이 약관은 ㈜유니포스트 (이하 "당사"라 합니다)가 제공하는 유니포스트(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함에 있어서 회사와 서비스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합니다)간의 서비스 이용 방법,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이 약관은 인터넷사이트에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당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 또는 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3.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주 사이트(unipost.co.kr)에 항상 게시됩니다.
제 3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하여는 관계 법령 및 기타 관습에 따릅니다.
제 4 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서비스: 당사가 경비처리, 휴가처리, 근로계약, 결재처리, 계약관리, 세금계산서 등의 서비스를 SaaS방식 (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 ) 및 API(Application Program Interface)로 공급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2) 이용자: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로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구분 내용
회원 본 약관에 따라 당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비회원 본 서비스를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제 2 장 - 서비스 이용 신청

제 5 조 [회원가입]
1. 이용자는 회원으로 가입함으로써 회원 서비스의 이용계약이 성립합니다.
2. 회원가입은 본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가 본 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후, 당사의 회원 가입절차에 따라 신청양식을 기재 하여 신청 함으로써 성립합니다.
3.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는 반드시 실명으로 이용신청을 하여야 하며, 소속회사의 사업자등록증 상의 내용 등을 허위 없이 기재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제 6 조 [회원가입의 제한, 서비스이용승낙, 보류 및 중지]
1. 당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서비스 이용 신청에 대해서는 가입제한, 서비스이용의 보류 및 중지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름이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 기타 이용 신청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2. 당사는 서비스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 신청에 대한 승낙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하지 않을 수 있으며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한하거나 정지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 서비스의 기술상 장애사유가 발생한 경우 혹은 발생이 예상될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 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기타 당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3. 당사는 제 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에 대해 승낙할 수 없거나 승낙이 제한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단, 당사의 귀책 사유 없이 이용신청자에게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제 3 장 - 서비스 제공 및 이용

제 7 조 [서비스의 제공]
1. 당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 같습니다.
서비스 내용
경비처리 회사 경비지출 관리 업무를 전자결재 승인 프로세스와 연계해 자동화한 서비스
휴가처리 인사정책에 의한 휴가유형, 직원별 사용현황, 휴계집계를 관리하는 서비스
근로계약 회사와 근로자간 각종 종이서류 전자문서화 지원 서비스
결재처리 다양하게 제공되는 표준 결재양식을 이용한 전자결재 서비스
계약관리 기존 종이계약서 업로드 보관 및 전자문서의 형태로 계약 참여자간 전자서명을 통해 계약을 체결하는 서비스
세금계산서 공급하는 자와 공급받는 자 사이에 공인인증서 기반의 전자서명을 통해 세금계산사를 발행 및 유통하는 서비스
2. 당사는 필요한 경우에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사는 그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8 조 [서비스의 이용]
1. 서비스는 제5조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한 때로부터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서비스는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3. 서비스는 당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설비의 점검 등 당사가 필요한 경우 또는 시스템 장애,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에는 예외적으로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제공하는 서비스 중 일부에 대하여 이용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으며, 이 경우 그 이용시간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5. 당사는 제2항, 제3항의 사유에 따라 서비스를 제한하더라도 그로 인해 회원이 입은 손실을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서비스 요금]
1. 본 서비스의 요금은 서비스의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2. 이용요금은 당사에서 정한 요금정책에 따라 적용되며, 당사가 별도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 계약서에 명시된 요금을 적용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 종류 및 요금 등 관련 정책이 변경될 경우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0 조 [결제 및 지불]
1. 결제: 고객은 매월 또는 연 단위로 당사 서비스를 결제해야 합니다.
2. 사용기간의 적용: 서비스 사용기간은 최초 가입 일을 기준으로 고객이 납부한 결제방식에 따라 서비스만료일이 산정되며, 결제일에 관계없이 직전 서비스만료일을 기준으로 다음 서비스만료일이 설정됩니다.
3. 환불: 연 선납 고객이 중도 해지하는 경우, 선납 결제한 금액 중 서비스 해지 이후의 기간에 해당하는 미경과 금액을 비율로 환산하여 환불하며. 환불과정에서 발생하는 제반 수수료, 비용 등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매월 납부 고객의 경우, 서비스 시작 익월부터 비용을 납부하여야 하고 서비스 시작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 비용납부 의무가 없으며, 해지 월의 잔여기간에 대해서도 환불을 요청하지 않는다는데 동의합니다.
4. 결제방법: 별도로 합의하지 않는 한 고객은 당사가 지정한 결제수단과 화폐단위로 결제합니다.
5. 세금포함: 고객이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세금(부가가치세를 포함하되, 이에 한하지 않음)에 대해 책임을 지므로, 고객은 서비스에 대해 세금까지 포함하여 당사에 지불해야 합니다.
6. 원천징수: 결제금액은 은행, 카드사, 결제대행사(Payment Gateway) 등 당사가 지정한 방법을 통해 당사에 최종 도달한 금액을 기준으로 하며 해당 결제를 위해 고객 국가의 세무 당국에 지급하여야 할 금액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제 11 조 [정보제공 및 광고게재]
1. 당사는 각종 정보를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본 약관에 동의할 시, 회원의 전자우편으로 당사가 공지사항, 광고 등의 내용을 송부하는데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 당사는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전자우편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4 장 - 회원정보의 관리

제 12 조 [회원정보의 수집 및 이용 목적]
당사는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소한의 필수정보로 성명, 전자우편주소, 전화번호, 부서명 등을 수집하기로 하며 회원을 대상으로 한 정보 제공, 경품 발송, 기타 추가서비스 제공 등을 위하여 회원의 동의 하에 주소, 직업 등의 부가정보를 상황에 따라 수집할 수 있습니다.
제 13 조 [회원정보의 보호]
1. 당사는 수집된 회원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아니하도록 보안 및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조치 등을 취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지득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공개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입니다.

1) 관계법령에 의하여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3)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5) 기타 관계법령에 의한 경우

3. 제2항의 범위 내에서 당사는 광고업무와 관련하여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서비스를 통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컴퓨터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 [회원정보의 열람 및 정정]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본인의 정보를 열람 및 정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당사에 대하여 유선 또는 E-Mail로 정정을 요청할 경우 당사는 본인 확인절차를 거친 후에 회원의 정보를 즉시 정정해야 합니다.
제 15 조 [회원정보의 보유기간]
1. 당사는 회원이 제공한 회원정보를 서비스이용 계약기간 동안 보유합니다.
2. 회원탈퇴의 경우 당사는 회원정보를 관련법규의 규정에 따라 보존의무가 없는 한 즉시 폐기합니다.
제 16 조 [고객지원 및 HelpDesk 운영]
1. 당사는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여 고객의 만족할만한 상담과 기술적인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회원정보를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하여 고객서비스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회원정보 관리책임자]

- 소 속 : ㈜유니포스트 고객서비스센터

- 연락처 : 1688-4628

- 이메일 : unipost@unipost.co.kr

제 5 장 - 책임

제 17 조 [당사의 의무]
1. 당사는 제8조 제2항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 및 관계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2. 당사는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상시 운용 가능한 상태로 유지,보수,보강(시스템 확장)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당사는 서비스와 관련되어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공지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하여야 합니다.
4. 당사는 제13조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여야 합니다.
5. 당사 고객의 데이터를 보관하기 위해 2차 백업을 통한 데이터의 안정성을 보장하여야 하며, 데이터 이상 발생 시 빠른 복구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관계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공지 또는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당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4. 회원은 회원등록정보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을 경우 지체 없이 그 내용을 직접 수정하거나 당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의 자신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하여 각별한 주의를 하여야 합니다.
6. 회원은 자신의 아이디(ID)가 부정하게 사용된 것을 발견한 즉시, 당사에 그 사실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에 반하는 행위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해킹 또는 컴퓨터바이러스를 유포하는 행위

7) 광고 또는 광고 성 정보를 전송 기타 영업을 위한 행위

8) 서비스의 안정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10) 회원은 인증키, 인증서비밀번호 등의 보안, 유출방지의무가 있으며,
본 사이트를 이용하는 회사 내 소속 회원에 대한 관리 책임을 부담하며 이에 따른 그 어떠한 문제에 대해서도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및 서비스 이용 제한

제 19 조 [서비스 이용계약의 해지]
1. 회원이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당사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회원탈퇴 하거나, 전자우편을 통하여 운영자에게 회원탈퇴 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2. 전자우편을 통하여 회원탈퇴를 신청한 경우에는 본인을 확인할 수 있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아이디(ID), 비밀번호, 연락처 및 해지사유를 통보하여야 하며,
이 경우 당사는 회원등록정보와 대조하여 본인 여부를 확인한 후 해지하여야 합니다.
3. 회원탈퇴신청의 처리여부는 탈퇴신청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로 회사의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되지 않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당사는 회원이 제18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하고,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 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에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당사는 제4항에 의하여 해지된 회원이 다시 서비스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그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서비스 이용 제한]
1. 당사는 회원이 본 약관의 위반 및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가 정한 소정의 기간내에 이를 해소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계약을 사전 통지나 동의없이 이용 제한 할 수 있습니다.

1) 제18조의 규정에 의한 회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2) 회원이 서비스 이용요금을 납부기한까지 납부하지 아니하는 경우

3) 회원이 해산으로 인하여 법인격을 상실하게 되거나 부존재 한다고 볼 수 있는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4) 회원이 타인명의를 도용하여 신청 또는 신청서를 허위로 기재하는 등 부정한 방법으로 이용신청한 사실이 발견된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6)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는 경우

7) 기타 이 약관이나 관계법령에서 정한 사항 위반 등 회원 자격을 그대로 유지시키기 어려운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2. 당사는 이용 제한할 경우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용제한 5일전까지 서면, 전화, e-mail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제 21 조 [회원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관리]
당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한 내용물이 제18조를 위반하거나 당사가 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 기타

제 22 조 [양도금지]
회원이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 23 조 [손해배상]
당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일 경우 당사는 그 책임을 다하며, 그 이외의 경우에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24 조 [면책배상]
1. 당사는 회원이 게재한 정보, 자료 및 그에 대한 사실의 정확성, 신뢰성 등에 관하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서비스를 이용하여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자료의 취사선택, 기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 또는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당사는 제18조 규정을 위반하여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회사의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의 행위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3. 회원 아이디(ID)와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4. 회원이 제18조 및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당사가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당사가 손해를 입게 되는 경우, 회원은 당사에게 대하여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5. 당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5 조 [분쟁의 해결 및 관할]
1. 당사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서울지방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 (시행일)
본 약관은 2021년 8월 20일부터 적용되며, 종전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0.08.27 ~ 2021.08.20 적용)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20.02.20 ~ 2020.08.26 적용)
이전 이용약관 보기 (2019.09.19 ~ 2020.02.19 적용)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 동의(필수)

㈜유니포스트(이하, ‘회사’)는 유니포스트(이하, ‘서비스’)를 운영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및 권익을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이용자의 고충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시행함을 고지 합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1. 홈페이지 회원가입 및 회원/비회원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비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인증, 회원자격 유지·관리, 제한적 본인확인제 시행에 따른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민원사무 처리
민원인의 신원 확인, 분쟁시 자료 제출, 처리결과 통보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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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마케팅 및 광고에의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맞춤 서비스 제공, 이벤트 및 광고성 정보 제공 및 참여기회 제공 , 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 접속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 기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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거래에 관한 장부 및 증거서류
국세기본법 5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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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이용자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 및 제18조에 따라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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철회시까지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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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조 (정보주체와 법정대리인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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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령 제41조제1항에 따라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4.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5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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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회사는 정보주체 권리에 따른 열람의 요구, 정정·삭제의 요구, 처리정지의 요구 시 열람 등 요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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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정보
(부서, 직위)
경비처리 서비스 카드번호, 카드사용내역
휴가처리 서비스 이름, 휴대전화, 이메일
근로계약 서비스 이름, 생년월일, 휴대전화, 이메일, 주소
계약관리 서비스 거래처정보(담당자,이메일,휴대전화,연락처)
세금계산서 서비스
(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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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발행(주민번호,이름,이메일,연락처)
도입문의 상호, 이름, 연락처, 이메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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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파기절차 회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나. 파기방법 회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파기하며, 종이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정성 확보조치)

1. 회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기술적 보호대책]

가.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하여 저장하며,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의 개인정보 및 인증정보를 송∙수신 하는 경우에는 안전한 보안서버 구축 등의 조치를 통해 암호화 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나. 백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 소프트웨어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되며 갑작스런 바이러스가 출현할 경우 백신이 나오는 즉시 이를 도입, 적용함으로써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다.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불법적인 접근을 차단하기 위해,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고 있으며, 아울러 침입탐지시스템을 설치하여 24시간 침입을 감시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보호대책]

가.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한 내부관리계획을 마련하여 소속 직원이 이를 숙지하고 준수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접근 권한을 관리하며, 새로운 보안 기술 습득 및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사내 교육과 외부 위탁교육을 통하여 법규 및 정책을 준수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 고객님을 직·간접적으로 상대하여 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자 ②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개인정보 보호담당자 등 개인정보 관리 및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자 ③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가피한 자

다. 전 임직원이 정보보호서약서에 서명하게 함으로써 직원에 의한 정보(개인정보 포함)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수시로 개인정보보호 의무를 상기시키며 준수 여부를 감사하기 위한 내부 절차를 마련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라. 개인정보 취급자의 업무 인수인계는 보안이 유지된 상태에서 철저하게 이루어지도록 하여, 입사 및 퇴사 후 개인정보 침해사고에 대한 책임을 명확하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마. 회사는 고객님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ID와 비밀번호를 철저히 관리하고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회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2.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가. 쿠키의 사용목적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나. 쿠키의 설치 운영 및 거부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다.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 및 보호 책임자 > 성명: 이의철 소속부서: 유니포스트㈜ 직위: 클라우드사업팀장 이메일: javalee@unipost.co.kr

< 고객만족센터 > 대표전화: 1688-4628 이메일: cloud@unipost.co.kr 상담시간: 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공휴일 등 제외)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객만족센터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기타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나. 홈페이지/전화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가.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나. 홈페이지/전화 : http://privacy.kisa.or.kr / (국번없이) 118

3. 대검찰청 사이버수사과 :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4.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cyberbureau.police.go.kr / (국번없이) 182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3.05.17부터 적용됩니다.
2.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2015.10.13 ~ 2019.02.19 적용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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