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정보처리방침(이전)

(2019.02.20 ~ 2020.08.26 : v2.0 버전)

'(주)유니포스트'(이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정보를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1. 회원 가입 및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확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의사 확인, 연령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처리, 고지사항 전달
2. 재화 또는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청구서 발송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인구통계학적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 및 광고 게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개인정보란 생존하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당해 개인을 식별할 수 있는 정보 (당해 정보만으로는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용이하게 결합하여 식별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를 말합니다.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1) 회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최초 회원가입 당시 아래와 같은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수항목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일반 회원가입]

-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휴대전화, 연락처, 이메일, 거래내역 등 서비스 이용정보

[서비스 관리자]

-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휴대전화, 연락처, 이메일, 인증서 등 서비스 이용정보

2)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3)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대금결제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추가정보를 수집합니다.

- 계좌이체 시 : 은행명,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사업자번호, 이메일, 연락처 등

- 무통장입금 시 : 예금주명, 년월일/사업자번호, 이메일, 연락처 등

- 자동이체 신청 시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명, 생년월일/사업자번호 등

4) 해당 서비스 이용 고객(선택)

- 경비처리서비스 : 카드번호, 카드사용내역, 카드내역 조회를 위해 각 카드사에서 요구하는 정보(공인인증서, ID, 이름 등)

- 전자세금계산서 : 사업자번호, 대표자명, 담당자명, 연락처, 아이디, 비밀번호, 이메일

2. 개인정보 수집방법
회사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 홈페이지 회원가입, 기업관리자의 오프라인을 통한 대량회원가입 요청양식 작성을 통한 수집, 서비스 이용을 통한 수집, 도입문의 게시판, 팩스, 전화, 이메일 고객센터 문의하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회사에서 보유할 수 있으며, 이를 이용하게 됩니다. 다만 고객님이 '자신의 개인정보 열람, 정정 및 폐기'에서 설명한 절차에 따라 가입 해지를 요청한 경우와 고객님께 사전에 알려드린 개인정보를 제공 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 수집된 개인의 정보는 재생할 수 없는 방법에 의하여 하드디스크 등에서 완전히 삭제되며 어떠한 용도로도 열람 또는 이용할 수 없도록 처리됩니다. 단 아이디 항목은 중복 아이디가 존재할 위험이 있어 타 개인정보와 분리하여 보관합니다.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에는 아래와 같이 해당 관계법령이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해당 정보를 보관합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 전자금융거래기록 : 5년(전자금융거래법)

- 본인확인에 의한 기록 : 6개월(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 웹사이트 방문기록 : 3개월(통신비밀보호법)

- 부정이용기록: 보존이유 : 부정 이용 방지 (보존기간: 1년)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

회사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고객님이 회원가입 등을 위해 입력하신 정보는 목적이 달성된 후 별도의 DB로 옮겨져(종이의 경우 별도의 서류함) 내부 방침 및 기타 관련 법령에 의한 정보보호 사유에 따라(보유 및 이용기간 참조) 일정 기간 저장된 후 파기됩니다. 별도 DB로 옮겨진 개인정보는 법률에 의한 경우가 아니고서는 보유 목적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습니다.
2. 파기기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합니다.

수집한 개인정보의 위탁

회사는 원활한 업무 수행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의 안전을 기하기 위하여 위탁업무 수행 목적,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및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책임에 관한 사항,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여 위탁계약을 체결합니다. 아래의 수탁업체가 변경될 경우, 회사는 변경된 업체 명을 공지사항 내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고지하도록 하겠습니다. 회사가 현재 고객님의 동의 하에 고객님의 정보를 위탁하는 외부 업체 및 위탁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수탁업체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 위탁 항목 및 보유기간
인포텍코퍼레이션㈜ 카드 거래승인 내역 신용카드번호, 공인인증서 승인여부
위탁계약 종료 시까지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지,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회사는 고객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를 개인정보를 자동으로 수집하는 장치로 설치. 운용합니다. 쿠키란 회사의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가 귀하의 브라우저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서 고객의 컴퓨터 하드디스크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다음과 같은 목적을 위해 쿠키 등을 사용합니다.

1. 쿠키 등 사용목적
회원과 비회원의 접속빈도나 방문시간 등을 분석, 이용자의 취향과 관심분야를 파악 및 추적, 방문회수 파악 등을 통한 개인 맞춤 서비스 제공
귀하는 쿠키 설치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귀하는 웹 브라우저에서 옵션을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나마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2. 쿠키 설정 거부방법
쿠키설정을 거부하는 방법으로는 회원님의 웹 브라우저의 옵션을 선택함으로서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를 저장할 때 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설정방법 예(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 : 웹 브라우저 상단의 도구 > 인터넷옵션 > 개인정보
단 귀하께서 쿠키 설치를 거부하였을 경우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 관리적 보호대책회사는 고객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보호대책
- 고객님의 개인정보는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습니다. 고객님 계정의 비밀번호는 오직 본인만이 알 수 있으며, 개인정보의 확인 및 변경도 본인확인 절차에 의해서만 가능합니다.
- 회사는 해킹 등에 의해 고객의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현재 외부로부터의 침입을 차단하는 장치를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공격, 해킹 등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훼손에 대비해서 자료를 수시로 백업하고 있고, 최신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고객의 개인정보나 자료가 누출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방지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암호화 통신 등을 통하여 네트워크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송수신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침입차단시스템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 접근을 통제하고 있으며, 이외 시스템적인 보안성을 확보하기 위해 가능한 모든 기술적 장치를 갖추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백신프로그램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하고 있어 갑작스런 바이러스 침입에도 개인정보가 침해되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
- 해킹 및 바이러스를 실시간으로 검색, 차단 치료해주는 보안 프로그램으로 개인정보 유출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보호대책
-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직원을 최소한으로 제한하고 이를 위한 별도의 비밀번호를 부여하고, 정기적으로 갱신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담당직원에 대한 주기적인 교육을 통하여 본 정책의 준수를 강조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사내 개인정보보호 관련 부서 등을 통해서 ‘개인정보처리방침’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 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되는 경우 즉시 수정하고 바로 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 회사는 개인정보의 상실, 유출, 변조, 훼손이 유발될 경우 즉각 고객에게 알리고 적절한 대책과 보상을 강구할 것입니다.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 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 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개인정보 열람, 정정·삭제 및 처리정지 요청 시 정보주체 본인임을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인을 합니다.
1) 정보 주체(본인)인 경우 : 신분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
(주민등록증, 운전 면허증 등 행정기관에 의해 공인된 것으로 쉽게 변조 및 도용이 불가능한 것)
2) 대리인인 경우 위임장과 위임자와 대리인의 주민등록증 등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명서
3) 웹사이트의 경우 ID/PW, 그 밖에 인증 방법으로 확인 가능
6. 정보주체의 열람/정정/삭제/처리정지 요구 거절 시 불복에 의한 이의제기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개인정보 관리부서에서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연기 또는 거절 시 요구 받은 날로부터 10일 이내에 정당한 사유 및 이의제기 방법 등을 통지
2) 개인정보 관리부서에서 정보주체의 이의제기 신청 및 접수(서면,유선,이메일 등) 개인정보 담당자가 내용 확인
3) 개인정보 보호책임자가 처리결과에 대해 최종검토
4) 개인정보 관리부서에서 정보주체에 처리결과 통보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한 동의 철회

회원가입을 통해 이루어진 개인정보의 수집, 이용, 제공에 대해 귀하께서 동의하신 내용을 귀하는 언제든지 철회 하실 수 있습니다. 동의절차는 홈페이지에서 동의철회[로그인 후 정보 수정->회원탈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거나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E-Mail등으로 연락 주시면 즉시 개인정보의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회원관리
1) 필수항목

- 회원사 : 상호, 대표자, 업태, 업종, 주소

- 사용자 : 아이디, 비밀번호, 담당자명, 휴대전화, 연락처, 이메일

2) 선택항목

- 회원사 : 직인 이미지

- 사용자 : 카드번호, 카드사용내역

2.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 개인정보 항목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 될 수 있습니다.
- IP주소, 쿠키, MAC주소, 서비스 이용기록, 방문기록, 불량 이용기록 등
3. 모바일앱 서비스를 위하여 이용자의 스마트폰 내 정보 및 기능 중 아래사항에 대해 접근합니다.
구분 접근항목 접근목적
필수접근 UUID, 단말기OS종류/버전 단말기 모델 사용자단말기 구별 및 식별,인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고객 유의사항

서비스 이용을 위한 ID, 사용자암호 등 접근수단은 고객님이 철저히 관리하셔야 하며, 비밀번호 변경 시 본인확인 절차를 걷혀 이전과 다른 비밀번호를 설정하여야 합니다.

사용자 인증 후에는 로그아웃 버튼을 클릭하여 반드시 로그아웃을 하셔야 합니다. 고객님의 부주의로 인한 사고는 본인이 책임지게 됩니다. 회사는 보다 폭넓은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다양한 배너와 링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하여 다른 사이트로 이동하신 경우에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으므로 해당 사이트의 방침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고객지원부서
이름 : 오지호 이사
소속 : 플랫폼개발팀
메일 : kit@unipost.co.kr
전화 : 1688-4628
부서 : 운영팀
전화 : 1688-4628
메일 : unipost@unipost.co.kr
2. 회사의 서비스(또는 사업)을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주관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개인정보 침해사실 신고, 상담 신청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2.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운영)
- 소관업무 : 소관업무 : 개인정보 분쟁조정신청, 집단분쟁조정 (민사적 해결)
- 홈페이지 : privacy.kisa.or.kr
- 전화 : (국번없이) 118
- 주소 : (138-950) 서울시 송파구 중대로 135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3.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spo.go.kr
- 전화 : 02-3480-3573
경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홈페이지 : www.netan.go.kr
- 전화 : 1566-0112

개인정보처리방침의 변경

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전에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단,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수집과 이용목적 변경, 보유기간 변경 등 중요한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를 얻도록 하겠습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버전번호 : v2.0

- 개인정보처리방침 시행일자 : 2015-10-13

- 개인정보처리방침 최종변경일자 : 2020-02-20

고객님께서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고객님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충분한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이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015-10-13 ~ 2019-02-19 : v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