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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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 시 등록 가능한 공인인증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1. 유니포스트 특수목적용 인증서 2. 사업자로 받은 범용1등급 인증서 3.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 단, 전자계약 이용 시 유니포스트 특수목적용 인증서와 사업자로 받은 범용1등급 인증서만 전자서명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 신규로 신청하는 경우 [유니포스트 홈페이지>고객센터>공인인증센터]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전자세금용 인증서는 거래하는 은행으로 신청 방법에 대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가입승인 대기는 회원가입 시 입력한 사업자번호로 이미 가입한 최초 관리자가 있다는 의미로 시스템 관리자 승인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시스템 관리자에게 문의 및 승인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회원가입 시 등록한 공인인증서를 갱신 및 재발급 한 경우 나오는 메시지로 아이디/패스워드 입력 후 정보 수정 메뉴에서 인증서를 새로 등록해 주시면 됩니다. 인증서 등록 후 인증서 로그인 이용이 가능합니다.
툴킷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발생되는 오류로 홈페이지 [고객센터>다운로드]에서 아래 2개의 툴킷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증서로그인 툴킷 다운로드(2.0.7.4) 2. 전자서명 툴킷 다운로드(3.0.1.0)
아이디 분실 시 [홈페이지>로그인>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아이디 찾기 : 사업자번호와 가입 시 등록한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비밀번호 분실 시 [홈페이지>로그인>아이디/비밀번호 찾기]를 통해 가능합니다. 방법1. 아이디와 사업자번호를 입력한 후 가입 시 등록한 공인인증서로 인증하여 사업자번호로 초기화된 비밀번호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방법2. 가입된 이메일로 임시번호를 받아 로그인 가능합니다. ※ 임시번호로 로그인 후 정보 수정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이용합니다.
유니포스트 사이트 탈퇴는 [홈페이지>MY서비스>정보 수정>회원탈퇴 바로가기]에서 가능합니다 탈퇴 시 확인사항입니다. 1) 탈퇴하기 전에 각 서비스 관리자를 변경해야 합니다. 관리자변경은 [관리자>사이트관리>관리자지정]에서 가능합니다. 2) 탈퇴 시 세금계산서 및 전자계약 거래건은 모두 삭제되어 재확인이 어렵습니다. 3) 사용내역에 대한 요금이 청구된 경우 결제금액을 납부해야 탈퇴가 가능합니다.
회원가입 후 회사정보 변경 시 시스템 관리자가 1. [홈페이지>관리자>사이트관리>회사관리] 또는 2. [홈페이지>MY서비스>정보 수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 거래 업체가 유니포스트와 ERP 연동하여 사용하는 경우 정보 변경 사항을 거래 업체에 반드시 요청하셔야 세금계산서에 반영됩니다.
Edge 및 크롬(Chrome) 브라우저에서 전자서명할 경우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전자서명을 시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툴킷 설치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아 발생되는 오류로 홈페이지 [고객센터>다운로드]에서 아래 2개의 툴킷을 다른 이름으로 저장 후 열려있는 브라우저를 모두 종료하고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인증서로그인 툴킷 다운로드(2.0.7.4) 2. 전자서명 툴킷 다운로드(3.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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